티스토리의 어느 글에서 어느 정도의 사람이 유입되어 있는지 궁금하셔서,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티스토리와 연결하셨죠? 그럼 네이버 애널리틱스 유입키워드가 어떤 것인지 확인하고 검색어를 찾아봐야겠죠? 그래야지, 그 글을 통해서 수익화를 할 수 있는 다른 방법들을 찾을 수 있으니깐요.
티스토리와 네이버 애널리틱스 연결 후
1. 티스토리와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연결하고나니, 하루가 지난 다음에 통계가 잡히기 시작했어요.
2. 사이트 현황을 살펴보니, 최근 1일과 7일,30일을 기준으로 방문자수, 방문 횟수, 페이지뷰가 보이기 시작하네요.(저도 이제 막 티스토리와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연결했기 때문에, 7일과 30일이 동일하게 보이는 겁니다.)
3. 사이트 현황을 봤을뿐인데 내 방문자수가 어느 정도인지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더라고요.
네이버 애널리틱스 유입키워드
1. 좀 더 아래로 내려서 확인하니, 일별방문분포도가 나오는데요. 여기에서는 신규방문 횟수와 재방문 횟수 그리고 중요한 방문 체류시간이 나오네요. 방문체류시간이 1분 이상 나오는 게 구글유입에 좋다고 하니, 방문체류시간을 높이는 게 중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어요.
2. 검색채널별 검색유입을 살펴보면, 다음 네이버 구글 네이트 줌 어느곳에서 많이 유입이 되는지 알 수 있어요.
3. 유입검색어를 통해서 내 글에 유입된 유입키워드를 확인할수 있어요. 이 검색되어 들어온 키워드 글들을 클릭요소가 있게끔 바꿔주는 편이 좋고요.
애널리틱스 인기페이지
1. 애널리틱스 인기페이지를 통해서 지금 나의 포스팅 어느부분에서 유입량이 많은지를 알 수 있어요. 또한 그 포스팅의 평균체류시간도 알 수 있고요.
2. 페이지 url을 들어가면, 그 글로 자동으로 들어가지니, 그 글을 통해서 수정해야할부분, 잘된 부분을 체크해 볼 수가 있고요.
3. 이렇게 클릭요소도 좀 만들어주고, 글을 조금씩 수정해가면서 첨부해야 할 내용들도 조금씩 첨부하다 보니 예전보다 구글애드센스 수익이 높아지는 게 느껴지더라고요.
4. 생각보다 너무 괜찮은 네이버 애널리틱스입니다.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무료로 제공이 가능하니, 티스토리와 네이버 애널리틱스 꼭 연결해서 수익화에 도전해 보세요!